금융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신청

2021. 1. 22.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신청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지원이 20일에 결정되었습니다. 얼마냐구요? 1인당 10만원 지급입니다.

결코적은돈이 아닌것같은데요. 전체 예산으로는 1조 4천억원이 든다고 합니다.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10만원

누구에게는 10만원이 적은돈이겠지만 누구에게는 또 1인당 10만원이 절실할수도 있는 문제겠지요.

지금 정부에서 3차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고 있는데 경기도에서는 지자체 별도로 2차 재난지원금을

지급하는것입니다.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명칭은 경기도에서는 2차 재난기본소득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재난기본소득 지급금액

이번에 발표된 경기도 2차 재난소득 지급금액은 1인당 10만원(4인 가구 40만원)으로 결정되었습니다. 지급 형태는 1차때와 마찬가지로 3개월간 사용해야 하는 소멸성이라고 합니다.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지급대상

- 경기도 1차 재난지원금 지급때는 외국인은 포함이 안됐었는데 이번 2차 재난지원금 지급에서는 인권위원회의 권고에 따라 외국인 58만명도 포함이 되었다고 합니다. 거기에 내국인 1,341만명 경기도민 전체에게

 

2차 재난기본소득이 지급되는것입니다. 선별지급이 아닌 보편지급이기 때문에 나이, 소득과 무관하게 지급이 됩니다. 경기도민에게 지급되는 재난지원금인만큼 당연히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경기도로 돼있어야겠죠?

지역화폐로 지급되고 3개월안에 사용해야 하는만큼 소상공인 골목상권에 도움이

될것으로 경기도는 기대를 하고있습니다.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 1차 재난지원금 지급과 마찬가지로 이번 2차 재난지원금 지급때도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홈페이지에서 지급될텐데요.

홈페이지 주소는 basicincome.gg.go.kr 입니다. 경기도 콜센터 031-120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홈페이지에서 신청할수도 있고 읍면동 행정 복지센서에 직접 가셔서 신청할수도 있습니다.

 

경기도 지역화폐나 현금을 충전해서 지급하는 형태인데요 인터넷이 편한분들은 인터넷으로 신청을 하고 주민센터로 직접가서 서류작성하고 타가실분들은 그렇게 하시면 됩니다.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지급시기

- 그렇다면 재난지원금을 하루빨리 받아야 할텐데요. 언제 지급이 될까요. 경기도 의회가 지난 11일 모든 도민에게 2차 재난기본소득을 지급해달라고 도 의회에서 경기도에 요청을 했습니다. 그에 대한 화답으로 경기도지사가 20일 경기도민 전체에게 2차 재난지원금을 1인당 10만원씩 지급하겠다고 발표를 한것이지요. 

 

지급시기는 민주당과 협의해서 지급예정인데 설 명절 전에는 지급되야되기 때문에 2월초에 지급하는 방안이 거의 확정적인것 같습니다.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