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변의강박 뜻 치료방법?

2023. 2. 2.

변의강박 뜻

병의강박 뜻을 알아보겠습니다. 변의강박이란 화장실에 자주 가고싶은 느낌이 드는것을 말합니다.

 

변의강박

 

이 강박증으로 신체리듬과는 상관없이 대소변이 마려운 느낌이 자주 드는 사람이 있다고 합니다.

심한 경우에는 20분에 한번씩 화장실에 가고 싶어서 불안한 마음이 든다는데요.

 

과민성 대장증후군

 

저도 예전에 과민성 대장증후군으로 고생한적이 있어요. 회사에 출근할때 운전하면서 차에서 설사가 나오려고 해서

주변에 화장실도 없고 난감할때가 많습니다.

 

변의강박증을 겪어본적은 없지만 설사가 너무 잦아서 고생을 많이 했습니다. 병원에 가서 내시경 검사를 해보면 

이상이 없는데 지금 생각해보면 심리적인 불안감, 스트레스가 원인이었던것 같습니다.

 

변의강박 치료방법 유산균으로 가능할까?

 

저는 이걸 복용한후 자주 화장실 가는 버릇을 해소하는데 많으 도움이 되었답니다.

 

✅ 설사해결에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덴마크 유산균이야기 복용후기

안녕하세요. 저는 십수년 전부터 과민성 대장증후군과 만성 설사로 고생해온 사람입니다. 지금은 그때보다는 많이 좋아져서 과민성 대장증후군은 없어져서 살만한데요. 예전에는 고생을 엄청

hamatum.tistory.com

 

이렇게 계속 화장실에 가고싶은 마음이 들때 주변에 화장실이 있으면 갔다오면 되지만 화장실이 없는곳에 있을때 

그리고 가고 싶어도 마음대로 갈수없는 상황에 처했을때는 그 불안감은 배가 될것입니다.

 

회사에서 직장상사와 회의중이거나 학교에서 수업중이거나 자격증시험 또는 수능시험을 보는도중에 변의강박이 찾아온다고 생각해보세요.

 

정말 외출하기도 겁이 날텐데요. 

 

변의강박은 이거 과민성대장증후군보다 더 심한것 같습니다.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밴드